default_setNet1_2

민주평통 가평군협의회, 2017 자라섬 통일문화축제

기사승인 2017.06.18  12:50:56

공유
default_news_ad1

- 통일문화축제 및 전국 어린이자전거대회 개최…900여명 참가

   
 ▲민주평통 가평군협의회 이병재 회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가평군협의회(회장 이병재)는 지난 11일 자라섬에서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오구환 도의원, 최기호 가평군의회 부의장, 이종훈, 김금순, 신현배 의원, 자문위원, 가평군 자전건 연맹, 지역주민, 대회 참가자 등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라섬 통일문화축제 및 전국 어린이 자전거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병재 협의회장은 인사말에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받치신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잊지 말자”면서 “미래 통일세대 어린이들과 부모가 함께 다양한 체험을 통해 통일의 중요성을 깨닫고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1부 어린이 자건거 대회에는 400여명이 신청해 5세부터 13세까지 연령별 예선을 거쳐 결승전에서 1,2,3 등을 한 어린이에게 자전거, 가평쌀, 가평잣 특산품을 전달로 가평홍보에도 힘썼다.

또 2부 통일노래자랑에서는 청평중학교 세로토닌드럼클럽 팀의 “카리스마”공연으로 통일의 울림을 시작했으며,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최복화 탈북가수는 열창으로 관중들로부터 환호을 받았다.

   
 

또한 이날 참가한 12명의 어린이들은 놀라운 가창력으로 심사위원뿐 아니라 참석한 어른들을 놀라게 했으며, 통일4행시, 태극기 색칠하기, 군악대, 소방안전 전시체험, 탱크,장갑차 탑승,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새 정부에게 바라는 통일정책? ▶ 민간교류를 해주세요 ▶ 대화와 협력으로 민주적 통일 이루어 주세요 ▶ 주변 강대국에 좌우하지 않는 한민족에 우선한 정책을 펼쳐주세요...등 다양한 의견으로 통일공감대를 형성하는 좋은 자리가 마련됐다.

 

   
 
   
 

가평저널 gpjn2011@naver.com

<저작권자 © 가평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