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가평축산농협, 2017년 제1차 임시총회 개최

기사승인 2017.06.18  13:00:56

공유
default_news_ad1

- 제7대 상임이사에 손은태 前 축협 감사실장 압도적 지지로 당선

   
 
가평축산농협(조합장 조규용)은 지난 16일 본점 2층 대회의실에서 조규용 조합장, 이사, 감사, 등 대의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1차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축협은 이날 총회에서 지난해 경영평가와 인사위원회 의결사항보고와 함께 제7대 상임이사로 손은태(58세, 남) 前 가평축협 감사실장을 선출했다.
 
이날 손은태 신임 상임이사는 조규용 조합장을 포함한 60명의 대의원들 중 57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진 대의원 선거에서 43표의 찬성표를 획득해 당선됐다.
   
 
 
강원도 춘천에 거주하는 손은태 당선인은 1988년 5월 춘천철원축협 직원에 채용된 이후 1997년 8월부터 현재까지 가평축협 감사실장으로 근무해오다 정창용 전 상임이사에 이어 제7대 상임이사의 중책을 맡게 됐다.
 
특히 손은태 당선인은 2000년 축협중앙회 경기도지회장 표창, 2002년 가평군수 표창, 2007년 조합장 표창에 이어 2010년 중앙회장 표창 등을 수상했다.
 
 
   
▲손은태 상임이사
다음은 가평축산농협 손은태 상임이사 경영계획서 전문이다.
 
1. 상호금융예수금(수신) : 총상호금융예수금대비 저원가성 예수금의 점유비가 15%에 그치고 있으며 이는 가평군농협 및 인근 농축협의 평균 점유비인 30%에 크게 못 미치고 있어 본인이 상임이사로 당선될 경우 저원가성 예수금 점유비증대 및 조합수익구조개선을 위해 다음과 같이 경영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1) 이동금고 설치 : 지역입지여건상 가평축산농협의 접근성이 떨어지고 대외이미지도 가평군농협 등 타 금융기관에 비해 널리 알려지지 않아 금융거래등 업무활동이 타 금융기관으로 이탈하고 있어 매일 마을별로 이동하여 고객을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2) 비이자수익 사업영역 증대를 통한 손익구조 개선 : 조합수익의 근간인 예대마진이 해마다 감소하는 등 신용사업 손익감소로 인해 조합경영에 어려움을 겪는바 오늘날 금융기관의 새로운 수익원천사업으로 비이자수익사업인 e-금융 등을 중점적인 추진 및 거래 확충하여 서비스 제공만으로도 수익이 발생하는 수수료사업강화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기반 확보 및 가평군에서 비이자수익사업을 우선 선점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교차판매 활성화를 통한 조합 충성고객확보 : 가평축산농협 기존 고객관리 및 충성고객 확보 등 새로운 우수고객을 신규 발굴하여 교차판매등이 활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직원업무역량강화에 노력하겠습니다.
 
2. 상호금융대출금(여신) : 최근 2년간 특판 행사로 대출금 잔액이 상당히 증가하였고 부실채권을 중점적으로 관리하여 2016년도에는 클린뱅크인증서를 획득하였습니다. 하지만 특판판매로 조달금리대비 운용금리 마진율하락으로 조합수익이 감소되고 각종규제 및 자산건전성강화로 인한 대손충당금적립금액증가는 조합경영에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조합수익에 근간이라고 할 수 있는 상호금융대출금은 다음과 같이 경영에 임하겠습니다.
 
1) 부실채권 발생 원천봉쇄를 위해 여신심사능력강화 및 자산건전성강화를 통한 수입증대 : 신규대출시 최초 철저한 여신심사로 부실채권 원천봉쇄 및 자산건전성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으며 매년 클린뱅크인증서를 획득하여 대외적으로 조합신뢰도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2) 소액 및 소매여신 중심의 대출포트폴리오운영 : 안정적인 수익확보 및 위험자산분산을 위하여 소액 및 소매여신중심의 대출운영으로 조합건전성강화 및 조합경영체질개선에 이바지하겠습니다.
 
3) 상호금융대출금 3,000억 조기달성 : 최근2년간 특판 행사로 상호금융대출금 잔액이 현저히 증가하였으나, 인근조합 및 타금융기간간 금리경쟁 등 경영여건은 상당히 어려운상황입니다. 이에 본인은 전 직원이 혼연일체 되는 공동사업으로 의식 전환하여 여신마케팅강화 및 상호금융예수금등 타사업과 업무추진을 강화하여 3,000억 원 달성 및 조합경영개선에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발휘 하겠습니다.
 
3. 경제사업부분 : 경제사업은 전국의 모든 농축협의 고민사항인 적자폭을 얼마나 줄일 수 있느냐가 사업경영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판단합니다. 경제사업은 생산에 있어 가평축산농협의 조합원 축산경영의 원가부문에 아주 밀접한 영향이 있다고 볼 수 있으며, 판매사업(이용,구매사업포함) 및 마트사업에 있어서 일반상인과의 무한경쟁 및 시장우선선점등이 승패를 좌우한다고 판단됩니다. 이에 경제사업에서 현재 관행처럼 이루어지는 업무를 타파하고 담당직원의 업무능력향상과 책임감고취를 통해 경영개선에 이바지하겟습니다.
 
1) 철저한 원가주의 사업운영 및 수지개선을 위한 사업운영 : 이용사업은 철저한 원가주의에 입각한 경영개선의 일환으로 원자재(식자재등)에 대하여 공개입찰을 통한 업체선정으로 투명성제고 및 본지점물량대량구매로 원가절감을 추진하겠으며 각 지점에 있는 한우명가를 종합적인 분석을 통하여 특색 있는 사업을 운영하고자합니다. 또한 사골곰탕개발등 신메뉴개발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비선호부위재고문제를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매사업의 배합사료 및 동물약품판매에 있어 조합원과 비조합원간 구매가격의 변별력이 적어 조합원에 대한 구매혜택이 미진한 것을 판단되어 비조합원판매에 있어서 판매가격을 차등을 두어 조합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업무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4. 조합원실익사업 : 가평축산농협의 실질적인 주인인 조합원들의 권익향상과 급변하고 있는 금융환경 및 축산경영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실시를 통하여 협동조합의 설립취지에 부합하고자 다음과 같이 실익지원사업을 실시하겠습니다.
 
1) 농협중앙회와 업무 협약된 변호사를 통한 무료법률상담 및 이동상담실운영 : 조합원들에게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법률분쟁 및 민원해결을 위하여 정기적으로 농합중앙회와 업무 협약된 변호사를 통해 무료법률상담 및 이동 상담실을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2) 조합원에 대한 스마트뱅킹 등 e-금융 교육실시 : 현재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은 95%이상으로 스마트폰사용이 보편화됨에 따라 위 상호금융예수금의 경영추진에서 언급하였듯이 e-금융은 향후 조합경영에 있어 절대적인 사업영역으로 확장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에 각 지점별로 정기적인 집합교육을 통하여 조합원들에게 e-금융을 널리 보급하여 조합원들이 편히 e-금융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가평축산농협 상임이사 지원자로써 본인이 축협 재직기간동안 업무개선 및 조합경영발전을 위하 매진할 수 있는 내용을 기술하였습니다. 본 지원인은 가평축산농협이 한 단계가 아닌 더 높은 곳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과 최선을 다해 발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평저널 gpjn2011@naver.com

<저작권자 © 가평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