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경기북부보훈지청, 71보병연대 모범부대 선정

기사승인 2017.06.19  18:15:11

공유
default_news_ad1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영준)은 19일 제71보병연대를 호국영웅 정신계승 모범부대로 선정하였음을 인증하고 후원금과 세탁기 등 후원품을 전달하는 호국영웅 정신계승 모범부대 인증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호국영웅 정신계승 모범부대 선정 사업이란 경기북부보훈지청에서 추진하는 지역사회 호국영웅 선양 공동체 조성사업의 일부로 관내의 호국영웅 선양 사업 추진 및 계획 의사가 있는 대대급 모범부대를 발굴, ‘호국영웅 정신 계승 모범부대’로 지정하여 부대 구성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자발적 대외 활동을 통해 호국영웅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널리 알리는 계기로 마련하는 사업이다.

71연대는 영국군 설마리 전투 추모행사 지원, 6·25참전유공자 의료 및 이발 지원 등 각종 예우 행사, 제1땅굴을 활용한 안보견학장 운영, 두일리·주월리 지뢰제거 작전 등 지역주민의 안보의식을 북돋고, 호국영웅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다양한 선양 사업을 인정받아 제1호 호국영웅 정신계승 모범부대로 선정되었다.

김영준 경기북부보훈지청장은 이번 인증식을 통해 “호국보훈의 달에 장병들의 애국심과 호국정신을 고취시킬 수 있는 호국영웅 정신계승 모범부대를 지정할 수 있게 되어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하면서 “향후에도 지속적인 호국영웅 정신계승 사례 발굴을 통해 지역 자생적으로 호국영웅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계기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

호국영웅 정신계승 모범부대로 인증된 71연대는 1군단장 명의의 인증서와 더불어 경기북부보훈지청의 후원금 100만원, LG디스플레이가 후원한 최신형 세탁기를 후원품으로 지급받았고, 향후 호국영웅 정신계승 모범 부대로서 다양한 선양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가평저널 gpjn2011@naver.com

<저작권자 © 가평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