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송도~청량리~마석 GTX사업 기재부 예비타당성 조사 포함!!

기사승인 2017.08.14  15:29:21

공유
default_news_ad1

- 빠르면 내년 하반기에 이르면 사업추진 여부 결정

   
▲가평군의회 신현배 의원

-더 큰 생각과 지역발전을 위해-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건설 사업이 송도~청량리~마석구간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명단에 선정되었다.
 
조응천(더민주·남양주갑)의원실 보좌관과의 대화에서 지난주 11일 열린 기획재정부의 재정사업 평가 자문위원회에서 송도~청량리~마석GTX B노선이 하반기 대상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당초 송도~서울역~청량리 구간으로 기획됐던 GTX B노선은 2014년 2월 한국개발연구원(KDI)의 예비타당성에서 배제되어 탈락했던 사업으로 2017년 문재인 정부 출범과 함께 더불어민주당 지역 국회의원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 예비타당성대상 명단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문재인정부100대국정과제에도 포함돠었고,지역공약 수도권상생부분에도 포함되어GTX –B 노선 사업이 힘있게 추진될것으로 기대된다.

본노선 건설은 올해 하반기 예비타당성 조사가 9월부터 시작되고 2018년 하반기에 이르면 본격적인 사업추진 여부가 결정된다.

(한국정책연구원KDI)의 교통정책성과 사업의 핵심요소인 경제성 분석 결과와 지역의 균형발전이란 대의 명분속에서 사업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GTX B구간 노선도
GTX B노선은 국제 신도시 송도를 출발하여~인천시청~부평~신도림~여의도~용산~서울역~청량리~마석의 총 연장 80㎞ 노선이다.
2020년 착공하여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있으며 총공사비는 약5조9천억원 가량이 소요되는 대형국책사업 이기도 하다.

노선운행계획과 요금은 마석에서 출발 서울시역까지 3천~4천원정도 예상하며 시간은
약30분정도 소요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경춘선 청량리-용산 연장구간 사업은 속초-동서고속철도와 함께 연장 노선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국토교통부 및 한국철도시설관리공단은 예상하고 있다. 본 의원은 가평 발전을 위해서는 철도망 및 도로망 구축이 그 무엇보다도 우선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주민 여러분들께서도 공공재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우리 더불어 민주당 가평군 지역위원회에서는 중앙 정치와 연계해서 지역현안 문제를 해결하고자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가평저널 gpjn2011@naver.com

<저작권자 © 가평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