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가평군, 2018년도 가평읍·북면 초도순시 실시

기사승인 2018.01.08  18:08:05

공유
default_news_ad1

- 군정 주요추진계획과 주민들의 애로· 건의사항 청취· 답변 등 진행

   
 
지난 8일 오전 11시 가평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김성기 가평군수를 비롯해 가평군의회 최기호 부의장, 신현배 의원, 김금순 의원, 오구환 도의원, 공무원 및 주민대표, 각급 기관 단체장 등을 배석한 가운데 가평읍의 기본현황 및 주요 현안사항을 보고받고 주민대표들과 질의 답변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가평읍 주민간담회에서는 최창열 개곡2리 이장 등 7명이 13건의 안건에 대해 김성기 군수에게 질의와 건의를 했으며, 김 군수가 이에 답변하며 주민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먼저 가평읍 최창열 개곡2리 이장은 "(구)개곡분교 가기 전 개곡리 산26번지 옆 도로가 협소하니 확장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건의했다.

이에 김 군수는 "산주에게 동의서를 받아 주시면 확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허문행 이장연합회장은 "가평교(자라목)에서 계량촌까지 제방도로 개설을 요망하고 읍사무소 앞 아하카페 사이 공터를 주차장으로 활용 요망"고 건의했다.

이에 김 군수는 "가평교에서 보훈회관까지는 금년 2차선도로 완료 예정이며 아하카페 앞 공터는 구거를 복개한 것으로 침하의 위험이 있어 주차장으로 사용 곤란"라고 답변했다.

또한 조정환 새마을지도자 협회장은 "대곡4리공설운동장(축구장)에서 사그막 고개까지 도로 개설과 상행선 진동마을입구(하색리) 교차로의 유턴 시 비보호가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이에 김형욱 도시과장은 "도로의 경사가 너무 급하여 실제적으로 개설이 곤란하고 비보호는 경찰서에 건의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어 이성재 노인회장의 "지난 12월15일 개통된 가평 ~설악간 75번 국도의 양평· 여주 방향 이정표가 정비되지 않았으니 조속한 정비를 바라며 5번 국도 이화리(큰지장골)급커브, 고성리~복장리 부분(양수발전소 방수구) 도로 커브가 커서 대형버스가 다니가 어렵다"고 건의했다.

이에 김군수는 "국토관리청에 건의해서 정비하도록 하겠으며 보납산과 늪산 연결도로 계획 중에 있고 늪산의 개인소유지의 매입하게 되면 기타 여건과 더불어 사업에 착수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민홍기 라이온스클럽부회장은 "음식물쓰레기 보관함이 조잡하게 설치되어 있어 미관상 좋지 않고 도시계획을 축으로 문화의 거리와 같은 테마거리 조성을 요망하며 자라섬 활용방안(자전거 이용객 등 관광객의 자라섬 유입 증대 방안이 필요함)이 궁금하다"고 건의했다.

이에 김군수는 "현재 설치된 것은 재활용위한 설치물인데 더 좋은 방향으로 검토하겠으며 문화의 거리는 현재 공사 중이고 자라섬 주변으로 야간 등 설치와 도로개선, 생태공원사업 등을 추진 중이다"라고 답변했다.

   
 
이어서 같은날 오후 2시 북면사무소에서 김성기 가평군수, 가평군의회 최기호 부의장, 신현배 의원, 김금순 의원, 오구환 도의원, 면민 등이 가운데 ‘2018 북면 주민간담회’를 개최됐다.

8명의 주민대표가 11건의 안건에 대해 질의와 건의가 오간 북면 주민간담회에서 먼저 민병만 체육회장은 "19년도에 북면 생활체육공원 조성관련 진행상황과 만약 조성이 된다면 면민체육대회 개최도 부탁한다"고 건의했다.

   
 
이에 김 군수는 "당초는 2019년에 완공으로 계획이었으나 절대농지 지역이라 농림식품부에 승인이 거절됐다"면서 “설계변경 후 재승인 절차로 인해 늦어진 상태고 빠른 완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어 최광근 주민자치의원은 "제령리 교량공사 조속추진 및 특색 있는 설계를 통해 관광효과 증대되길 기대한다"고 건의했다.

이에 김 군수는 "계획 중인 교량쪽 사유지가 있는 관

   
 
계로 토지수용을 계획 중이며 상반기 중으로 완료될 수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정길훈 청소년 지도 위원장은 "소법1리 SR부지내 태양광 단지 인허가 관련 진행사항이 궁금하고, 가능하다면 제2경춘국도나 고속도로가 북면을 경유하는 방안을 검토해주길 원한다"고 건의했다.

김 군수는 "사유지 동의문제로 지연되었으며 토지수용을 조속히 마무리하여 내년 상반기 중으로 완료될 수 있게 추진하겠으며 사유지 동의문제로 지연되었으며 토지수용을 조속히 마무리하여 내년 상반기 중으로 완료될 수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정지선 바르게살기협의회장은 "북면의 농산물 활성화와 현재 창고마다 쌓여 있는 사과를 처리해줬으면 좋겠다"고 건의했다.

김 군수는 “금년도에도 추진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최승수 전) 군의원은 “박장호 장군 및 최종화 독립열사 묘지 이장문제와 북면 주민(이곡리)이 탄약고 군사보호법으로 각종 행위가 불가능하여 피해가 크니 군에서 대처했으면 좋겠다”고 건의했다

이에 김 군수는 “여러군데 산재되어있는 전적비 정비 시 이장문제도 같이 해결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고 국방부에 건의하는 등 해결논의 필요하며 주민들도 국방부에 탄원서 제출 등 적극 건의하길 바란다”고 답변했다.

한편 김관중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북면 진입 경계에 북면을 알리는 아치형 입간판을 설치해주길 원한다"고 건의했다.

이에 김 군수는 "국도다보니 국토지방관리청에 승인이 필요한 문제기 때문에 빠른 협의 후에 답변을 주겠다."고 말했다.

전준호 펜션연합회장은 "모 마트근방 도로개선과 민감한 문제지만 현재 군에서 심의중인 스파 리조트에 관한 진행 사항이 궁금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 군수는 "성수기철 심한 교통체증 등으로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데 주변지역 매입을 위한 보상시행과 도로개선을 추진 중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리조트 관련해서는 이미 심의가 다 끝난 상태이기 때문에 무조건적인 반대는 할 수 없는 입장이며 이 때문에 조심스럽게 검토해보겠다"고 밝혔다.
 

 

 

가평저널 gpjn2011@naver.com

<저작권자 © 가평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