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가평군노인복지관, 클레이 공예프로그램 진행

기사승인 2018.10.10  17:53:08

공유
default_news_ad1

- 일자리 수혜자 어리신과 함께하는 즐거운 공예시간

   
 
가평군노인복지관(관장 양순분)은 10월 10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노 케어 및 취약노인지원사업 참여자 어르신과 수혜자어르신이 함께하는 클레이 공예프로그램을 6개 읍·면에서 진행한다.

6개 읍·면 일자리 참여자 40명, 노노 케어 및 취약노인지원사업 수혜자 40명, 총 8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상호 유대감 증대와 손 놀이를 통한 치매예방 및 답답한 집안에서 벗어나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시범적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번 사업은 사회적 약자 분들의 사회참여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양순분 관장은 “서비스를 직접 받고 계신 독거어르신들에게 사회참여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늘어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년도에 진행했던 책읽어주기 사업이 지속적으로 진행되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번 수혜자대상 프로그램은 지속적으로 진행되도록 노인복지관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평군의 노인비율은 22.7%로 이중 3명중 1명이 독거노인이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는 어르신은 310명이다.

또한 가평군노인복지관 노인 돌봄 기본서비스 및 응급안전관리 서비스, 밑반찬배달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는 어르신까지 포함하면 약 1300명의 어르신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대한 문의는 가평군노인복지관 사회활동지원팀 권진아 사회복지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가평군노인복지관 ☎ 031-581-0763)

가평저널 gpjn2011@naver.com

<저작권자 © 가평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