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청평초 3학년 1일형 주제별체험활동

기사승인 2018.10.11  18:09:32

공유
default_news_ad1

- 나만의 동화책 만들기, 지혜의 숲 책읽기, 중고 서점 등 다채로운 체험 진행

   
 
가평군 청평초등학교(교장 송종화) 지난 10일 3학년 학생들은 가을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따뜻한 햇살을 느끼며 1일형 주제별체험활동의 일환으로 파주출판도시에 다녀왔다.

먼저 학생들은 몽솔레 문화예술체험학교로 우리에게 익숙한 ‘어린왕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오즈의 마법사’ 등 기존 동화의 배경과 인물을 재구성하여 나만의 동화책을 만들었다.

자유로운 발상을 하여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고 나만의 생각이 담긴 이야기로 체험활동 내내 학생들의 즐겁고 신나는 표정이 가득한 시간이었다.

   
 
그 다음 지혜의 숲으로 이동하여 높이 8m의 서가 곳곳에 있는 꽂혀 있는 20여만 권의 책들로 가득 찬 이색적인 풍경에 새로움을 느끼며 다양한 책들을 직접 보고 읽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생들의 관심을 끈 것은 아름다운 가게 기부로 마련된 ‘보물섬’이라는 중고 서점이었으며 평소 좋아하는 책들을 보물처럼 발견할 수 있었고 또한 부담 없이 저렴한 가격에 책을 구입할 수 있어서 학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이번 체험을 통해 평소 책을 싫어했던 학생들도 책에 한 걸음 더 편안하게 다가가게 되었고 한 학생은 “독서의 계절 가을답게 책과 함께 한 풍요롭고 알찬 체험이었으며 내가 똑똑박사가 된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가평저널 gpjn2011@naver.com

<저작권자 © 가평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