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가평군, 스마일 아토피 진행

기사승인 2019.10.05  01:10:14

공유
default_news_ad1

- 이달 26일 2차 아토피 가족 자조모임 교육

   
 

가평군은 가족 면역력 향상을 위한 아토피·예방관리 자조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이달 26일 2차 아토피 가족 자조모임 ‘스마일 아토피’를 진행한다.

앞서 군은 상면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 ‘숲의 약속’에서 1차 아토피 가족을 대상으로 본 프로그램을 진행해 효과를 거둔바 있다.

아토피 환아를 둔 가족 20여명이 참여해 아토피를 지혜롭게 대처하기 위한 예방관리교육을 비롯해 가족 간의 배려심 향상을 위한 차 치료, 부모들을 위한 산림치유, 아이들을 위한 숲 체험 등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웠다.

또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위한 우리가족 컵 만들기, 건강한 점심 만들기와 간식 먹기 등 가족의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계기도 가졌다.

지난달에는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7개소 6~7세 아동 200여 명을 대상으로 ‘도도와 라라의 아토피 대작전’ 공연을 진행해 아토피 피부염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교육 참여 가족들은 “아토피 이론부터 숲 치유까지 모두 만족스러웠고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맞춤형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이라 매우 좋았다”고 말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친환경 치유센터에서 가족들이 함께 자조모임을 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며 앞으로도 숲의 약속이 아토피 천식으로 고통 받는 가족들에게 편안한 휴식의 장소가 되도록 전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지난 7월 중순 개장한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는 최근 산업화로 인한 환경오염과 식생활의 서구화로 인한 식습관 변화 및 심리적 스트레스로 환경성 질환자의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는 이때 아토피 피부염, 비염, 천식 등 환경성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기관으로 자연과 사람,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소통과 치유의 공간이다.

지하 1층에는 치유존, 남녀 샤워실 및 목욕 체험실이, 지상 1~2층에는 관리사무실, 세미나실, 건강관리실, 숲속식당, 명상실, 맑은 공기방, 피톤 치드방, 놀이방, 대강당 등이 마련됐으며, 방문객들을 위한 휴양 숙박시설인 3동 6실의 숙박동도 있다.

이곳에서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을 대상으로 환경성질환 관련 강의‧ 상담‧진단 등이 진행된다. 산림욕장과 치유의 숲, 체험 학습장 등에서 치료‧놀이‧교육도 이뤄지며 천연재료 요리도 배울 수 있다.

가평군은 전체 면적의 83%가 산으로 환경성 질환 치유의 최적의 자연환경을 지녀 정서적 안정감은 물론 높은 치료 순응도를 기대할 수 있고 힐링 효과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가평저널 gpjn2011@naver.com

<저작권자 © 가평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